본문 바로가기
수호의 육아 일기/육아탬 후기

신생아 & 영아 육아 필수 준비물 가습기! / 육아 100단 프로 엄마도 인정한 국민 가습기 / 내돈내산 추천 후기!

by Sooho파파 2022. 10. 28.
728x90
반응형

임신+출산 전부터 사용해 왔던 초음파식 가습기


안녕하세요! 육아 초보 아빠 '수호파파'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육아 준비 아이탬 [가습기]로 겨울철이 다가오면서

점점 건조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신생아 같은 경우에는 체온 조절의 능력이 잘되지 않기 때문에 실내 온도와

습도를 잘 조절해주지 못하면 코콜이나 열감기, 비염 등의 각종

호흡기 질환에 걸릴 확율이 높아집니

신생아를 위한 퀘적의 온습도 환경은?

▶적정 실내온도 : 24도 ~ 26도 사이

(*몸에 열이 많고 태열이 많이 올라오는 신생아 같은 경우에는 22도까지 추천드립니다)

성인 기준에서 '서늘한 정도'의 온도 25도

▶적정 실내습도 : 46% ~ 60% 사이

신생아와 영아의 경우 아직 세상에 대한 적응이 필요한 시기이므로 위에서 적어드린 실내 온습도로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안방에서 같이 생활을 많이하기 때문에 저희는 미니 가습기를 사용하는데요. 지금 같은 겨울철이 다가오는 건조한 시기에 필수 아이탬입니다. 습도가 높으면 피부층에 습진이 생길 수 있고 반대로 습도가 낮으면 가려움증 또는 발진 증상이 일어 날 수 있습니다.

루메나 H3 Plus 듀얼 무선 가습기 초강력 분무!

제가 이 제품을 2021년 12월 7일에 구매를 하여, 건조한 사무실에서 사용을 했었습니다. 이 당시에 초음파식 / 가열식 등의 여러가지 분사 방식이 있었지만, 관리가 비교적 쉬운 초음파식 휴대용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 가습기를 구매한데 솔직히 많은 고민을 하고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일단 가격대비 분사량이 적으면 크게 효과가 없기 때문입니다.

▶수용 물 용량 : 700 ml

▶분무량 : 100~160 ml/hr

시간당 100ml를 분무시 7시간 지속 가능하고 시간당 160ml를 분무시 4.4시 정도를 소비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강력 분사 듀얼 모드를 한다고 하여도 실내 습도 상황에 따라 분무의 양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내돈내산 1년 후기 (이제는 아이 방에서 사용하고 있어요)

1년 후기라고 하지만 거의 10개월 동안 사용해본 후기가 더 정확하겠죠? 일단 이 제품에 대한 가습력은 정말 엄지척입니다. 5~10평 정도의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딱 좋은 미니 듀얼 가습기로써 습도가 높아지면 끄거나 분무구 1개만 가동시켜 습도를 유지하며, 습도가 너무 낮은 경우에는 듀얼 모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이 건조한 날에는 거의 듀얼 모드로 사용하는데 분사력이 좋다보니 실내 습도고 금방 퀘적해진다는 점은 인정합니다. 관리하기도 편리한 점이 있지만 어떠한 가습기든 하루에 한 번은 꼭 세척을 해주어야 합니다. 초음파식 가습기의 최대의 단점은 가열되지 않아 물속에 포함되어 있는 중금속도 그대로 분사가 된다는 점 입니다!

설명서에는 반듯이 '수돗물'을 넣어서 사용하라고 적혀 있는데요?

위 영상은 제가 지금은 바빠서 활동을 멈춘 유튜브 채널 제품 후기리뷰 영상으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일단 이 가습기 제품 설명서에는 수돗물을 반듯이 넣어서 사용하라고 적혀져 있습니다만, 저는 꼭! 정수기 물을 넣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수용되어 있는 물이 필터로 정수가 되거나 가열되어서 분사가 되지 않고 물속에 포함된 중금속도 그대로 분사가 되기 때문입니다.

728x90

필터로 물을 빨아드려서 진동판에 진동을 주어 물의 분자를 공기중으로 날려주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즉, 수돗물의 상태가 좋이 않으면 그 좋지 않은 수돗물이 그대로 내 아이 호흡기로 들어간다는 소리입니다. 그래서 저는 정수기의 물을 넣어서 사용하고 있고 과학적으로도 여러 실험 영상을 보면 수돗물을 넣고 가습기를 돌리면 초미세먼지와 미세먼지 발생율이 높다는 점이 확인된 바! 그래서 저는 정수기 물을 사용합니다. (*개인의 의견차가 있을 수 있으므로 어떠한 물을 사용할지는 본인이 선택해서 사용해주세요~)

비싼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가 있어!

처음에는 그냥 다이소 제품을 구매해서 대충 사용하면 괜찮겠지? 이런 생각을 했는데, 일단 어느정도 분사는 되지만 딱 책상에서 사용하기 좋으나 5평 정도의 공간에서도 가습량을 대처하지 못할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리서치를 하면서 루메나 제품의 분사량이 휴대용 가습기들에 비해서 좋다는 점에서 구매!

솔직히 가격이 좀 있어서 처음에 구매하고 후회하지 않을까 걱정을 했었지만 사용해본 결과 육아 100단 프로인 와이프도 완전 엄지척 인정한 제품입니다. 지금은 좀 오랫동안 사용해서 여기저기 기스도 나고 볼품 없어 보여서 예전에 찍어 두었던 사진을 대처해서 리뷰를 하고 있는데요! 어떤가요? 분무량 비교해보니 확실하게 차이가 나죠?

건강한 우리 아이를 위해서 무엇인든 공부하자!

아이를 키우다보면 확실하게 공부해야 할 점이 많습니다. 일단 아이의 건강을 위해서는 환경 조건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가습기 리뷰와 퀘적한 온습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떠한 가습기를 사용하든 하루에 한 번은 꼭 청소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온열식이냐 초음파식이냐 갈림길도 있기 때문에 충분하게 리서치를 하셔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정수기 물을 사용한다고 하였는데, 다른 언론에서는 정수기 물 같은 경우에는 세균 번식이 쉽다고 말하지만 물은 24시간 이상 고여 있으면 세균 번식을 하게되고 수돗물에는 염소 성분이 있어서 세균 번식이 적다고 하지만.....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수돗물 보다는 제 개인적 의견으로 정수된 물을 사용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728x90
반응형

댓글